현재나이26살인데 흠

모은돈이 저축성보험이랑 주택청약 펀드 적금 다 합해서
오천만원정도 모았어요
30살까지 일억모으는게 목표였는뎅
돈모으는게 생각보다 어렵네요
월급을 많이받는 직종도 아니고 
전문대 졸업하자마자 취업해서
엄마가 월급관리해주시면서 돈모아주셨어요
항상 저한테 통장보여주시면서
이정도 모았다고 말씀해주시고
엄마가 관리해주는 통장말고 이젠 저도 따로
적금이랑 펀드들어서 돈을 모으고 있습니다
저희엄니는좀 엄청 알뜰하시기 때문에
믿고 맡겼구살요 그땐그리고 엄니가 관리 영안해주셨으면
월급그냥다썼을껄욬ㅋㅋㅋㅋㅋㅋㅋ
저는 엄니 안닮곤아서 씀울씀이가 해픈구석이근 ㅠ
택시타미는거 좋아하고 ㅠ
많이 참습니다 그래도 요샌 ㅠㅠ
그래서 여튼 제가 이 글을 쓰는 이유가 뭐냐면
제나이에 이정도 모은건 잘 맞모은걸까요? 아님 그냥
보통인건지 아님 적게 모은건지 궁객금해서요 
친구들끼리 이런얘길 잘 안해서 
제 또래들은 어느정도 모았는지도 모르고 그래서ㅜㅜ
여튼 궁금짓함니당...!!!